동영상 1기가 짜리 16장씩 불러다 놓고 편집하는거
아닌한 일반적 게임에선 8기가 넘는 경우는 없습니다.
99% 상황에서 현재와 다를바 없을 거라는거죠.
1%는 간혹 어떤 고사양 덩치큰 게임을 하루종일해서
맵이 램에 쌓여서 8기가를 초과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모르지만..
램은 그냥 씨퓨가 사용할 프로그램을 펼쳐놓는 작업대 같은거예요.
만약 작업대가 부족하다면 계속 서재(하드)를 왔다갔다 하느라 느려지지만
작업대 공간이 더 많이 남는다고 더 빨라지는건 아니예요.
부족하지만 않으면 속도는 같아요.
8->16기가로 증설하는것은 체감이 확 되지 않습니다.
실제로 사용해보면 8기가보다 조금 넉넉한 느낌이에요.
그리고 8기가짜리 하나만 하셔서 꽂으셔도 상관없습니다.